경기FTA센터 소개

센터장 인사말

Home  >  경기FTA센터 소개  >  센터장 인사말

개방화 시대 무역은 세계를 관통하는 생명력입니다.
세계가 하나의 거대한 단일 시장을 추구하고 있는 지금, 우리의 수출역량은 곧 국가 경쟁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

FTA는 개방화 시대에 세계로 통하는 관문입니다.
세계 각국이 자국의 무역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앞 다투어 다른 나라들과 FTA를 체결하고 있으며, 이제는 국가를 벗어나 지역 블록 간의 메가 FTA가 대세를 이루고 있습니다. 우리나라도 이 물결에 올라 탄지 이미 오래입니다.

그리고 메가 FTA 시대로 향하는 우리나라는 한층 더 넓은 세계시장으로 발돋움하게 되었습니다.
거대 FTA가 발효되면서 국제 통상환경 변화에 중소기업들은 복잡한 원산지 규정과 전담인력 및 정보부족으로 인해 FTA 활용에 전략적으로 대응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.

경기지역FTA통상진흥센터는 FTA컨설팅, FTA교육 및 설명회, 해외마케팅, 국제인증, 업종별 간담회 등 도내 중소기업이 FTA 활용 제고 및 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. 또한 기업이 실질적으로 필요한 지원이 무엇인지 늘 살피며 즉각 사업에 반영하고, 신규사업을 통해 대응책을 마련하는 등 변화하는 FTA 환경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고 있습니다.

경기지역FTA통상진흥센터는 도내 기업이 FTA를 능동적으로 활용하여 FTA 환경 변화에 신속·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며, 나아가 세계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을 약속합니다.

경기지역FTA통상진흥센터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많은 기대와 성원 부탁드립니다.
감사합니다.
경기지역FTA통상진흥센터   강 경 식
센터장 서명